삼양교회 정연철목사, 창세기 강해서 신간출간

삼양교회 정연철목사, 창세기 강해서 신간출간

 

양산 삼양교회 정연철 목사가 창세기 강해서인 ' 창세기로 떠나는 삶의 여행'(기독문화선교회 출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시대를 향한 탁월한 영성과 식을 줄 모르는 목회적 열정으로 38년간 복음의 불모지 양산에서 복음을 전하면서 어떻게 설교 강단을 바로 세울 것인가를 고민해 온 정 목사의 창세기 강해서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1장은 창조와 섭리, 2장은 안식과 범죄, 3장은 심판과 회복, 5장은 선택과 배제, 5장은 아브라함의 하나님을 다루고 있다.

지루하거나, 경박하거나, 난해하지 않게 창세기를 깊이 있는 묵상으로 해설한 책으로 구절마다 말씀의 깊이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정 목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Houston Graduate School of Theology에서 신학을 공부하였으며, 목회 현장을 더욱 실천적으로 섬기기 위해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을 전공하고, University of South Los Angeles에서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목회학, 신학, 교육학을 기반으로 한빛국제학교를 설립하여 다음 세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서로는 좌절하지 않고 행복해야 할 이유를 설명하는 신앙 에세이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익투스, 2017), 목회 사역 시작부터 겪었던 갖은 난관 속에서도 십자가의 길을 걸어온 삶을 돌아본 자전적인 책 『부르신 곳에서』(교회성장연구소, 2015) 등이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