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기술강소기업 유치 시동…투자 설명회 마련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울산시, 기술강소기업 유치 시동…투자 설명회 마련

울산시는 12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송병기 경제부시장, 수도권 기술강소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기술강소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 시정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기술강소기업 중심기지화’의 일환으로 기술력이 뛰어난 수도권 소재 기업들의 울산 이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기업은 화학 11개, 에너지 9개, 자동차 21개, 기타 18개 등 59개 업체다.

설명회는 기술강소기업 허브화 추진계획 소개, 울산 투자 성공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울산 투자 성공사례 발표는 연료첨가제 제조‧도매 업체 제이씨케미칼과 항공기·우주선 부품 제조업체 씨드로닉스 등 2개 업체가 진행했다.

울산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매년 기술강소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투자유치 활동을 지속하기로 했다.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은 “기술강소기업 허브화를 위해 투자 특전 제도를 개편하고, 공장의 설립에서부터 연구개발, 생산과 판로개척까지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술강소기업 허브화계획은 2028년까지 500개 기술강소기업 유치하고, 이를 통해 기술 중심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과 대기업간 상생의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