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병기 부시장 전방위 압수수색에 울산 공직사회 '침울'

송병기 부시장 전방위 압수수색에 울산 공직사회 '침울'

울산시 공무원, 검찰 수사 송철호 시장까지 확대될까 동요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는 6일 오전 8시50분 울산시청 송 부시장 집무실에서 압수수색을 벌였다. (사진=이상록 기자)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수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상대로 전방위적 강제수사를 벌이면서 울산 공직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검찰 수사관들은 6일 오전 8시50분 송 부시장 집무실에 들어간 뒤 무려 8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동시에 송 부시장의 자택인 울산 남구의 한 아파트에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시청 지하 주차장에 있던 송 부시장의 관용차량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송 부시장은 이날 참고인 자격으로 서울중앙지검에서 조사를 받았다.

울산지역 공직사회는 송 부시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예상보다 강도 높게 이뤄지자 크게 술렁이고 있다.

검찰 압수수색이 진행된 이날 오전 송 부시장 집무실 앞에는 청원경찰이 배치돼 일반인들의 출입을 막았다.

비슷한 시각 몇몇 공무원들은 압수수색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송 부시장 집무실이 있는 8층으로 모이기도 했다.

울산시청 한 공무원은 "동요하지 말라는 상급자의 당부가 있었지만 많은 직원들은 의혹이 어디까지 번질지 걱정하고 있다"며 "공무원 2~3명만 모이면 이번 사건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또 다른 공무원은 "검찰 조사가 송철호 시장으로까지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 섞인 예측이 나오고 있다"며 "하루빨리 이번 사건이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혹이 확산하자 송병기 부시장은 지난 5일 기자회견을 열고 "울산시장 선거를 염두에 두고 김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사건을 제보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총리실 행정관과 시중에 떠도는 일반적인 의혹을 전했을 뿐"이라며 "시장 선거를 염두에 두고 사건을 제보했다는 일부 주장은 제 양심을 걸고 단연코 사실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