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울산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개최

제76주념 광복절 경축행사. 울산시 제공제76주념 광복절 경축행사. 울산시 제공울산시는 15일 오전 10시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연다고 밝혔다.

경축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 독립유공자 유족과 보훈단체장 등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규모를 축소해 진행한다.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담대한 미래를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경축식은 국민의례, 기념사, 경축사, 기념공연, 광복절의 노래,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공연은 울산 출신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의 삶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 뮤지컬 '대한광복의 여정'이 마련된다.

경축식은 오전 10시부터 울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울산 고래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울산은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의사를 비롯한 수많은 독립투사의 혼이 서려 있는 도시고, 대한민국을 선진경제 대국으로 도약시킨 산업화를 주도한 도시"라며 "앞선 세대들의 열정과 산업수도 60년의 저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만드는 위대한 울산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경축식에 앞서 이날 오전 9시30분 달동 문화공원 '울산항일독립운동기념탑'에서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참배가 열린다.

이어 오전 11시30분에는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101주기 추모 행사'도 진행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