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계약 사무 본청 일원화…전문성‧효율성 강화

울산시, 계약 사무 본청 일원화…전문성‧효율성 강화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의 계약 사무가 본청으로 일원화돼 운영된다.

시는 이같은 내용의 '울산시 회계 관리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31일 입법 예고하고, 오는 3월 2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울산시 계약사무는 본청 3개 부서(회계과, 하수관리과, 소방본부)와 사업소 31개 부서(상수도사업본부, 종합건설본부, 소방서 등)에서 각각 처리하고 있다.

이에 울산시는 계약사무의 처리의 전문성․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특별회계, 소규모 계약, 관급자재 등을 제외한 모든 공사, 물품의 제조·구매와 용역의 계약 사무를 본청 회계과로 창구를 일원화한다.

반면 사업소 등은 공사착공, 감독, 대가지급 등 사후관리를 담당한다.

시는 사업소 등에서 이관되는 계약 물량을 고려해 본청 회계과에 인원을 5~6명 보강해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본청과 사업소에서 각각 처리하는 계약사무를 본청으로 일원화해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체계적이면서 일관된 업무처리로 행정 신뢰도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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