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걸 울주군수, '한국 영향력 있는 CEO' 드론 부문 수상

이순걸 울주군수, '한국 영향력 있는 CEO' 드론 부문 수상

이순걸 울주군수,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울주군 제공이순걸 울주군수,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울주군 제공이순걸 울주군수가 4일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드론 특화도시 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대한민국의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을 이끌어가는 최고 경영자의 리더십 사례를 알리기 위해 선정한다.
 
이 군수는 국가 드론 정책을 통한 지속가능 혁신성장과 체감형 서비스로 군민 실생활과 산업계의 균형발전 모델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울주군은 중앙정부에서 시행하는 '드론특별자유화구역',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등 국가 드론정책과 발맞춰 드론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드론을 행정에 접목하기 위해 드론통합관제센터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합하고, 산불 감시 및 대응, 방사능 측정, 도시변화기록 등 여러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한 첨단행정을 구현했다고 울주군은 평가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드론을 활용해 5분 내 지역의 모든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분 단위 행정을 목표로 전국 최고의 드론표준도시 울주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