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重 협력사, 울산과학대 글로컬대 선정에 힘 보탠다

HD현대重 협력사, 울산과학대 글로컬대 선정에 힘 보탠다

글로컬대학30 사업 공동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제조업 생산 인력 양성을 위한 연합대학 신설 운영

울산과학대와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 협동조합은 15일 동부캠퍼스에서 글로컬대학30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과학대학교 제공울산과학대와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 협동조합은 15일 동부캠퍼스에서 글로컬대학30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과학대학교 제공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 협동조합이 글로컬대학30에 재도전하고 있는 울산과학대학교에 힘을 보탠다.

울산과학대와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 협동조합은 15일 동부캠퍼스에서 글로컬대학30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글로컬대학30 추진을 위한 사업 연계 및 협력 ▲제조업 생산 인력 양성을 위한 연합대학 신설 및 운영 ▲산업체 중심 제조혁신 교육을 위한 대학-산업체 간 협력 교육에 노력한다.

HD현대중공업 사내 협력사 협동조합 조해현 이사장은 "지역 산업체 기술 발전과 우수 인재 확보 등 울산과학대가 글로컬대학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홍래 울산과학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산학협력을 넘어 울산시의 정주 여건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울산과학대는 경남 진주시 연암공과대학교와 연합대학을 구축해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사업에 도전하고 있다.

올해 HD현대이엔티와 협업해 대학 안에 개방형 설계센터를 구축한다. 또 동남권의 한국폴리텍Ⅶ대학과 특별연합을 구성해 연합 규모를 확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