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2주년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밸류업 가치행정 구현"

취임 2주년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 "밸류업 가치행정 구현"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이 18일 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울산 동구청 제공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이 18일 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울산 동구청 제공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은 18일 동구청 프레스센터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밸류업 가치행정'을 통해 동구의 가치를 높이면서 주민과 같이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지난 2년은 지역 일자리와 경제를 튼튼히 하고, 무너져 있던 문화·복지시설을 회복시켜 주민들의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데 구정 역량을 집중했다"며 "보기에 그럴듯한 대규모 사업보다는 기존의 지역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지난 임기 성과로 노동복지기금과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금으로 조성한 청년 노동자 공유주택 조성, 어린이들의 의견을 모아 만든 명덕호수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 등을 꼽았다.

남은 임기 사업으로 올해 하반기에 노동자지원센터, 어린이복합문화공간, 꽃바위체육센터, 아픈아이 돌봄센터를 개소한다.

또 남목 건강생활지원센터 내년 초 착공, 낡은 동구노인회관 신축, 오좌불공원 어린이놀이터 조성, 일산해변 풍류문화놀이터 명소화 사업, 동축사 사색의 길 조성사업, 동구 관문 거점 특화 거리 조성사업 등도 추진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기존 시설과 인적자원을 잘 연계해 고품질 행정을 구현하겠다"며 "일과 삶이 조화로운 도시, 사람들이 찾아오는 도시, 주민 모두가 활짝 웃는 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울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